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배꼽 때 제거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꼽은 많이 아시다 시피 탯줄이 떨어지면서 흔적으로 남은 자리를 말하는데요. 형태에 따라 배꼽 유두와 배꼽테로 나뉘게 된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배꼽 유두는 움푹 파인 것을 말하며 배꼽테는 배꼽 유두 주변의 벽과 같은 구조로 이것이 좁아지지 않으면 배꼽탈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살면서 배꼽의 기능은 한번 쯤 생각해보실 텐데요. 배꼽은 대부분 같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신체 기준점으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태아 상태에서는 모체가 섭취한 영양분을 받기 위해 사용되며 태어나면서 쓸모가 없어지고 절단되는데 이때 생기는 상처라고 합니다.

이렇게 생겨난 배꼽은 주름이 생겨 때가 끼길 마련입니다. 솔직히 벗겨내지 않는다고 특별하게 문제가 발생하진 않지만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은데요. 어떻게 때를 제거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꼽때 제거하는 방법


배꼽에 때가 생겼다고 손톱으로 긁어내면 안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배꼽 주변의 구조는 얇아서 상처가 생기기 쉽고 통증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복막염으로 이어진다 라고 하지만 이는 거짓된 정보라고 합니다.배꼽때를 판다고 해서 복막염에 걸리지는 않지만 상처가 생기면 세균감염이 되기 좋기 때문에 피해야 할 행동은 맞습니다.

배꼽의 때는 가끔 관리만 해주신다면 샤워 중에 씻겨나가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써도 되지만 깊은 곳에서 발생한 때는 따로 떼어줘야 하는데요. 씻고 난 후에 때가 불린 상태에서 면봉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때를 불리지 않고 압력을 가하게 된다면 피부가 약한 배꼽 부위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이점만 주의해 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일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고 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 배꼽때 제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