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병무용 진단서 발급 받는 방법과 지정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진단서는 국방무나 병무청 처럼 병들을 관리하는 곳에서 특수하나 목적으로 사용되는 진단서를 말하는데요. 


병역과 관련된 질병을 입증하는 서류로 대부분 현역 판정이 나온 다음 사고가 나거나 질병이 발생한 경우에 재검사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질병을 몰랐던 사람들이 이 진단서를 한번씩 사용하게 됩니다.


대부분 처음 접하는 병무용 진단서를 처음 발급받기 때문에 절차를 모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진다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병무청 지정병원 알아보기


먼저 진단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병무청에서 지정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때문에 병무청 홈페이지를 접속한 다음 [병역이행안내] - [병무청 지정병원]순으로 들어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병무청 지정병원 

병무용 진단서 발급하는 방법


지정병원을 찾았다면 미리 연락한 다음 예약을 잡고 가는 것이 편리한데요. 일단 다른 진단서와 달리 3~4만원 사이의 요금이 나오며 진단서에 사용할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보통 한장은 병원에서 하나는 제출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증명사진도 두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는 병무청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발급을 받지만 수술을 하거나 입원 내역이 있는 경우, 또는 지속적으로 6개월 이상 통원 치료를 받은 이력이 있다면 해당 병원에서도 병무용 진단서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어떤 진단서 간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주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진단서 금액도 돌려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