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한 변비로 인해 딱딱한 변을 눌때, 잦은 배탈로인해 설사를 많이 싸게 되면 항문이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면서 간혹 피가 같이 묻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의 항문은 혈관과 많은 세포가 집중이 되어있는 곳인데요. 우리의 노폐물 배설에도 도움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곳이 대변을 보고 피가 나면 통증도 심하고 혹시라도 내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똥눌때 피가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고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똥눌때 피가나는 원인과 대처방법



첫번째의 원인으로는 과음, 과식에 의한 배탈로 인한 설사인데요. 항문벽에 계속적인 자극이 되면 그로인해 혈관벽이 헐어 대변과 같이 피가 묻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또 두번째로는 변비로 인하여 딱딱하고 굵은 변을 보는 경우에도 혈관벽이 자극이나 충격을 받아 찢어지면서 변을 볼때 피가 나오는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세번째로는 치루, 치질, 치핵등의 항문질환에 의해 이러한 증상이 생길 수 도 있으며, 이런 질병의 원인으로는 딱딱한 의자, 차가운 바닥등에 오래 앉아있건나 잘못된 배변습관, 생활습관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가 있고, 유전적인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네번째 경우에는 심각한 질병에 의해서 인데요. 대장암, 대장 종양 등에 의해서로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질병을 앓고 있으면 변을 눌때 마다 출혈이 있는 동시에 통증까지 유발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두 종류의 질병을 의심해보고 빠른 시일내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