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은 정말 덥고 습도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나고 짜증이 몰려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짜증을 배로 만드는 것이 바로 모기인데요. 아무리 긁고 침을 발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저는 벌써 온몸에 모기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습니다. 모기에 물리는 경우 아프거나 통증은 생기지 않지만 물리고 나면 가려움을 동반하여 긁는 경우 상처가 나기도 하는데요. 때문에 어떠한 이유 때문에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움이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모기가 무는 이유


사람을 무는 모기는 전부 암컷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을 낳으려면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이를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통해 섭취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컷은 사람을 물지 않고 꿀이나 수액 이슬 등을 먹고 산다고 합니다.


* 모기에 몰리면 간지러운 이유


인간의 면역계는 모기에 물릴 때 항원항체반응을 한다고 합니다. 이 때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이 형성되는데 이물질이 바로 가려움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가 모기에 물리면 모기의 독성으로 인해 히스타민이 나오게 되고 히스타민이 간지러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 모기에 물리면 붓는 이유


모기에 물리게 되는 경우 외부로 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 모세혈관을 넓혀 이물질이 침입하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 이상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