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손톱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신적 있으시나요? 손톱을 자르거나 관리할 땐 손톱을 보지만 생김새, 색상, 모양 등을 자세히 관찰하지는 않았을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번 시간이후로 손톱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손톱으로 인해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줄무늬 모양 손톱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가로로 줄무늬가 생긴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어지럼증 같은 빈혈로 인해 피로가 누적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데요. 세로로 줄이 생기면 호르몬이나 순환계에 이상이 생기거나 염증성 질병을 나타난다고 하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색으로 보는 건강상태


흰색 손톱은 빈혈 또는 혈액장애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손톱이 하얗게 변하는 것은 헤모글로빈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붉은색 손톱은 혈액순환 장애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혈압, 심근경색, 중풍 등을 의심할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노란색 손톱은 대부분 진균성 손톱 감연이나 건선입니다. 진균성 손톱 감연은 열명 중 한명이 감염될 만큼 흔한 증상으로 노년층일수록 면역체계가 약해 감염되기 쉽습니다.


갈색 손톱은 갑상선 질환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임신, 영양실조, 손톱 관택제를 자주 사용했을 경우에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손톱 깨짐


이런 증상은 한번쯤 겪어 보셨을 텐데요. 단백질이나 아연이 부족할 경우에 발생합니다. 또한 네일아트를 자주 하였을 경우에도 손톱이 건조하여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손톱으로 보는 건강 상태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